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형 간염 예방접종...

생활,정보,상식,건강

by 골프대디 2019. 4. 30. 11:28

본문

"A형 간염은 먹을거리나 감염 환자와의 접촉을 통해 사람의 입을 거져 전염된다"

요즘 갑자스레 A형 간염이 ....무슨 돌림병 처럼 번져 나가고 있네요.....

발병 연령은 주로 20~40대와 인구가 밀집한 서울을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 되는 모양새다...

주로 발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회식이나 모임등에서 같이 식사를 하고 함께 자리하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을것으로 생각이 되네요...

원인과 증상을 알아보면....

A형 간염은 바이러스가 간을 침범해 발생하는 급성 염증성 간 질환이며, 오염된 물이나 음식을 먹거나 감연된 환자의 분변을 통해 배출된 바이러스에 접촉할 경우 감염되며...점염성이 강해 직장, 학교 등 단체 생활공간에서 감염 위험이 크다네요

증상은 ....

초기증상은 몸살감기와 비슷하며, 갑자기 열이나고 온몸이 쑤시고 메스껍고, 구토를 한다면 일단 A형 간염을 한번 의심해 보는것이 좋을 것 같네요

개그맨 박명수씨 A형 간염 투병기

"A형 간염에 걸려 입원중이며, 간 수치가 8,000 ~ 1만까지 올라가며, 눈까지 노래지고....아내까지 전염이 되어..같은 병실에 입원하고

진짜 사람잡을뻔 했다...병원에 입원한다고 낫는거 아니다 라고도 했으며...

자칫 잘못하면 큰일 난다...만만히 볼 질병이 아니다 "

- 세계일보-

가장 간단하고 좋은 방법은 예방접종인데요...이게 근데 ...가격이 만만찮네요...

보건소에서 3~5만원, 일반병의원에서 6~10만원 하네요

2회에 걸쳐 해야 하므로 총 비용은 약 10 ~ 20만원....

비용이 비싸니 먼저 반드시 항체 검사후 항체가 없다면 접종.....

예방접종 외에도 위생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하는 질병이며, 손씻기, 물 끓여 마시기, 음식 익혀 먹기, 다른 사람과 음식을 함께 먹지 않기 등 등....

회식잦은 직장인들 당분간 ...회식중단을 선언하셔야 겠네요.....

그럼 모두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